2021년 3월 1일 월요일

[범용기 제3권] (48) 北美留記 第一年 1974 - 순강

순강

 

가라! 갈 때에 돈도, 주머니도, 신도 가지지 말고 ……가서 어느 집에 들어가든 먼저 그 집의 평안을 빌라. 그 집이 평안을 받을만한 집이면 네가 빈 평안이 그 집에 머물 것이고 그럴만 하지 못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오리라. 그 집에서 너희를 영접하거든 그 집에 유숙하며 주는 것을 먹고 마시라, 일꾼이 그 삯을 받는 것이 합당하니라……”(누가 10:3-7)

 

위에 구절은 예수가 70인의 제자를 둘씩 둘씩 짝을 지어 하느님 나라가 가까웠으니 돌이켜 그 나라 받아들일 준비를 하라메시지를 전하게 했다는 기록의 한 부분이다. “메시야 왕국 도래傳令者(전령자)라 하겠다. 한 지파에서 6사람 씩 뽑았다면 72인이 될 것이다. T.E.V.에는 72인으로 돼 있다.

장공이 본국을 떠나 북미주로 올 때에는 한국 교회로 교회되게 하고, 한국 크리스천으로 크리스천되게 하기 위해 세계 교회에의 전령자구실을 한다는 속셈도 있었다.

그야말로 적수공권[1]으로 왔지만 어디로 가든 나에게 평안을 나누는 천사가 있었다. 내 앞에 문이 닫히는 일이 없었고 내 가는 고장에 길이 막히는 경우도 없었다. 내가 70인 제자들만큼 나눠준 것은 없어도 받은 은사는 많았다.

어쨌든 전령자로서의 나는 요나처럼 도피할 생각은 없었다. “가라하는 대로 가는 것이다. 다음 프로는 하느님이 맡아 주신다.


[각주]

  1. 적수공권(赤手空拳) - 맨손과 맨주먹이라는 뜻으로,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